오는 15일부터 전국 7개 대학교에서 ‘법학적성시험 전국 순회 설명회’가 열린다.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오는 15일 전남대학교를 시작으로, 18일 홍익대학교, 29일 영남대학교, 30일 충남대학교, 5월 13일 숙명여자대학교, 21일 서울시립대학교, 23일 부산대학교등 전국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설명회는 법학적성시험 소개, 시험영역별 문항 유형 분석, 학습 방법 안내,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법학전문대학원 진학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 설명회 자료집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수험생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내년부터 전국 순회 설명회를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변경할 계획”이라며 “올해 설명회 영상도 5월 초 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법학적성시험은 ‘법학전문대학원 설치·운영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의거해, 법학전문대학원 교육을 이수하는 데 필요한 수학능력과 법조인으로서 지녀야 할 기본 소양과 적성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법학적성시험을 출제하고 시행하는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지난 2016년부터 전국 순회 설명회를 개최해 왔다.
한편, 2026학년도 법학적성시험은 오는 7월 20일 전국 9개 지구에서 시행된다. 원서는 5월 27일 오전 9시부터 6월 5일 오후 6시까지 법학적성시험 홈페이지(https://leet.uwayapply.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성적은 8월 19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출처 : 로스쿨타임즈(http://www.lawschool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