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 법조인을 양성합니다.

로스쿨타임즈

2026학년도 법학적성시험, 오는 7월 20일 시행

관리자 2025-02-13 조회수 22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오는 7월 20일 2026학년도 법학적성시험(LEET)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법학적성시험은 법학전문대학원 교육 이수에 필요한 수학능력과 법조인으로서 지녀야 할 자질과 적성을 평가하기 위한 시험이다. 법학적성시험 성적은 당해 연도 입학전형 필수요소로 활용된다.

원서는 법학적성시험 홈페이지(leet.uwayapply.com)를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다. 원서접수 기간은 5월 27일부터 6월 5일 18시까지다. 원서접수 기간 내에는 시간 제약 없이 접수할 수 있지만, 기간 종료 후에는 접수할 수 없다.

수험생은 9개 지구 중 하나를 선택하여 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수험생 편의를 위해 원서접수 시에는 희망 학교를 고를 수 있다.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희망하는 시험장에 100% 배정되는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또한 최대 수용인원보다 선호하는 사람이 많으면 추첨을 통해 배정하고, 일부 수험생은 희망하지 않는 고사장에 배정될 수 있다. 배정된 고사장은 수험표 교부 기간(7월 1일~20일)에 수험표 출력하면 확인할 수 있다.

문제와 정답은 시험 종료 후 24시간 이내에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이어 문제와 정답에 대한 이의 신청 접수·심사 절차를 거친 후 성적은 8월 19일 발표된다.

한편, 법학적성시험 출제·시행기관인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시각장애, 뇌병변장애, 지체 장애 등으로 시험 응시에 어려움이 있는 수험생에 대해선 편의 지원을 제공한다. 기초생활수급권자·차상위계층 등 경제적 취약계층을 위한 응시 수수료 면제 등 시험과 관련된 사항은 법학적성시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로스쿨타임즈(http://www.lawschool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