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 법조인을 양성합니다.

로스쿨타임즈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로앤컴퍼니, ‘법률AI 교육’ 업무협약

관리자 2025-02-03 조회수 41




전국 25개 로스쿨 협의체인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와 로톡 운영사인 종합 리걸테크 기업 로앤컴퍼니가 인공지능(AI) 시대에 발맞춰 미래 법조인 양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법률 AI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법조인의 AI 활용 능력 향상을 지원하게 된다.

로앤컴퍼니는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와 ‘미래 법조인 양성을 위한 법률 AI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3일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홍대식 이사장과 김본환 로앤컴퍼니 대표, 안기순 법률 AI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협의회와 로앤컴퍼니는 ▲법률 AI 교육 프로그램 개발 ▲법률 콘텐츠 활용 관련 신규 사업 공동 기획 ▲법학전문대학원 구성원 대상 법률 AI 접근성 강화 ▲빅케이스 및 슈퍼로이어 서비스 할인 혜택 제공 ▲리걸테크 및 법률 AI 경진대회와 세미나 및 워크숍 공동 개최 ▲법학전문대학원생 취업 및 진로 개발 지원 ▲법률 AI 기술 연구 및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분야에서 상호 협력에 나선다.

이에 로앤컴퍼니는 ‘법률 AI 비서 슈퍼로이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법률 AI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슈퍼로이어는 로앤컴퍼니가 국내 최초로 출시한 생성형 AI 기반 법률 AI 서비스로, 출시 6개월 만에 국내 개업 변호사의 20%가 가입하며 주목받고 있다.

김본환 로앤컴퍼니 대표는 “법률 분야에서도 AI 기술 활용이 확대되면서 법조인의 법률 AI 서비스 활용 능력이 중요한 경쟁력이 되고 있다”며 “로앤컴퍼니가 축적해온 법률 AI 연구·개발 역량을 활용해 미래 법조인들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대식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은 “이제는 AI와 빅데이터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디지털 법조인’이 경쟁력 있는 시대”라며 “리걸테크 교육 기반을 다져 로스쿨 역량이 디지털 법조인 양성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협의회가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로스쿨타임즈(http://www.lawschooltimes.com)